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HOME > 참여마당 > 공지사항
  • facebook
  • twitter
  • twitter
  •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롭게이용허락
  •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정보를 제공하는 표 - 글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로 구성된 표입니다.
전동열차 장애인도우미제도 안내
작 성 자 김민지 등록일 2018/05/22/ 조   회 287
첨부파일 장애인도우미제도홍보안내문.hwp (15 kb)
□ 전동열차 장애인도우미제도

◦ 제도시행 : ‘09. 3. 18.
◦ 운영방식
- 장애인도우미제 상시 운영
* 역에서 활용 가능한 인력을 활용하여 상시 대기체제 구축
- 장애인도우미 지정 : 조별로 장애인 도우미(역무원, 사회복무요원) 지정 운영
* 도움 요청을 받은 경우 해당 장소까지 소요시간을 미리 알림

◦ One-Stop 서비스 시행
- 장애인으로부터 요청을 받은 장애인도우미는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내에서 One-Stop 서비스 시행
* 영접 및 환송 시 버스 등 연계교통수단 탑승구역가지 시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 원거리 등 곤란한 경우 제외

◦ 도우미 신청
- 고객센터(1544-7788) 접수 : 상담원이 장애인이 이용하고자 하는 역으로 신청자 전화번호와 성명 통보
- 역 접수 : 역직원이 바로 접수 후 시행
* 역에서 역직원호출버튼으로 신청하여 접수 가능
- 지체장애인 다수가 전동휠체어로 열차 이용시 : 사용인원 파악 후 안내
▪여객열차 : 1개열차 2인만 사용 가능
▪전동열차 : 열차이용시 승‧하차인원 및 열차편성에 따라 안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