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평생교육네트워크
  3. 동아리
  4. 현황

현황/검색

동아리명 동아리분류 소속기관 대표자명 설립일 회원수 대표자이메일 홈페이지 동아리소개 활동현황 활동분야 모임장소 모임주기로 구성된 뷰
동아리명 마음 독서 모임
동아리분류
소속기관 분포 초등학교 학부모(4학년)
대표자명 김하나
설립일 2023년 4월 11일
회원수 5 명
대표자 이메일 heregohana@naver.com
홈페이지(까페) (홈페이지 주소 있을 경우 작성)
동아리 소개 분포초등학교 같은 학년 어머님 5명으로 구성된 독서 모임입니다.매달 선정된 한권의 책을 읽고 3째주 화요일 오전에 만나서 각자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는 모입니다.2달밖에 되지 않았지만 5명의 매달 돌아가면서 책을 선정하기 때문에 한 분야의 책만 읽는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습니다. 각자의 방식으로 책을 필사 하는 회원도 있으며 책에 나온 이야기로 공예를 하는 회원도 있습니다. 다양하게 활동할 계획이며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는 그런 마음 독서 모임이 되겠습니다.
활동현황 4월: 김미경의 마흔 수업 첫 모임으로 <김미경의 마흔 수업>을 읽고 토론하였습니다. 각자의 생각과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우리의 노후는 어떻게 보내고 싶냐는 공통 질문에 세계 여행을 다니고 싶다, 봉사 활동을 하고 싶다, 경단녀에서 벗어나 취직을 하고 싶다, 그냥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하고 지내고 싶다, 아직 아이를 키우고 있어서 생각해 본 적이 없다라고 다양하게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5월: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 <메리골드 마음 세탁소>를 읽으며 각자의 생각을 나누었는데 공통적으로 너무 마음을 울리는 좋은 책이였다고 이야기하였고. 표현이 아름답고 등장 인물 때문에 눈물을 흘렸다는 회원도 있었습니다. 또한 내가 등장 인물이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이야기를 나누었고 한 회원은 지금 이책으로 필사를 하고 있습니다.
활동분야 독서모임
모임장소 카페
모임주기 한달에 한번

목록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