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학교소식]함께 가는 혜성 발걸음 전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학교소식]함께 가는 혜성 발걸음 전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10-01-19
첨부파일
부산혜성학교(교장 권숙렬)에서는 2009년 12월 22일(화)부터 2010년 1월 31일(일)까지『함께 가는 혜성 발걸음 전』이 부산광역시교육청 1, 2층 로비와 부산지방검찰청 로비에 동시 전시된다. 이 전시회는 본교 평생교육 미술교실 회원과 재학생, 교직원들이 특기를 살려 열심히 수련한 작품들로 소박하면서도 아름다움을 일깨운다.

  정신지체 특수학교인 부산혜성학교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 지역 주민 등 30여명의 미술교실 회원들이 본교 김인영 미술교사의 지도를 받으며 활동하고 있다.


  이 전시회에는 미술교실 회원들이 자신의 재능을 계발한다는 열정과 아름다움을 창조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유화, 수채화, 아크릴화, 소묘 등 45여 점의 수준급 작품과 함께 교직원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학생들이 수업 시간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표현 능력을 발휘하며 성취한 순수하고 재미있는 작품 3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이 작품들은 2009년 12월 22일(화)부터 2010년 1월 31일(일)까지 부산광역시교육청 1, 2층 로비 및 복도 전시장과 부산지방검찰청 로비와 복도에「함께 가는 혜성 발걸음 전」이라는 이름으로 전시되고 있다.


  이 전시회를 통해 교육청과 검찰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특수학교 평생교육의 성과를 알리고 정신지체 학생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로 삼는 동시에 감성을 일깨우는 문화 향유의 장을 이루게 될 것이라 기대한다. 그리고 이 전시회에서 판매되는 작품이 있다면 수익금 전액은 장애 학생 장학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