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창원시청] 창원시 평생학습, 이제는 집에서 한다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창원시청] 창원시 평생학습, 이제는 집에서 한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4-07
첨부파일
창원시 4월부터 평생교육시스템 '사이버평생학습원' 개설 운영

이제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 다양한 학습을 체험할 수 있게 됐다.

창원시는 온라인 평생교육시스템인 '창원시 사이버평생학습원'을 개설하고 자격증, 재테크, 외국어, 정보화 등 6개 분야 55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버평생학습원'은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온라인을 통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온라인 평생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곳에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의 자격증 과정 ▲창업, 펀드, 경매 등의 재테크강좌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강좌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의 정보화강좌와 함께 창업, 요가, 라떼아트, 리폼, 풍수지리 등 시민들의 관심이 높고 실용성이 높은 강좌들로 구성되어 있다.

창원시는 또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e-book 다운로드(4월 중 예정), SMS 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고 설명했다.

사이버평생학습원을 이용하려면, 창원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earning.changwon.go.kr)에 들어가 회원 가입한 후, 수강신청하면 창원시 사이버평생학습원의 전과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이버 평생교육원 개설은 지역주민에게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안겨주는 한편, 지역교육서비스의 질적인 향상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연합뉴스(2008.4.4.)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