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2008 결혼이민자 가족 한마당 큰잔치』개최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2008 결혼이민자 가족 한마당 큰잔치』개최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5-26
첨부파일
5.28(수) 오후 2시, 평화공원 광장에서 결혼이민자 가족과 자원봉사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가족 한마당 큰잔치’펼쳐져
해당 이미지가 없습니다.

부산시 여성회관(관장:도영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결혼이민자와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한마당 큰잔치를 마련하여 이민자들에 대한 한국생활을 위로하고 가족화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2008 결혼이민자 가족 한마당 큰잔치』를 개최한다.

오는 5월 2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평화공원(남구 대연동 소재) 광장에서 열리는 한마당 큰잔치는 결혼이민자와 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민요 판소리 한마당, 베트남 민속춤 공연과 가족대항 어울 마당으로 펼쳐진다.

부산여성회관 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 주관으로 국제라이온스협회 부산 A-ONE클럽의 후원과 부산여성신문사 등이 협조하여 다문화가정의 화합과 사회통합을 위하여 시민들이 다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평화공원에서 개최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각 국의 결혼이민자들이 출신국별 민속의상과 민속노래 등도 장기자랑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베트남 전통의상(Aodai)를 곱게 차려입은 부산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학과 무용팀의 축하공연도 준비된다.

부산여성회관은 가족과 함께하는 한마당 큰잔치에 다문화가정의 참여로 가정의 중요성과 화합을 다지는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결혼생활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매년 이 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