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시네마테크 부산 ''영화 아카데미'' 강좌 개설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시네마테크 부산 ''영화 아카데미'' 강좌 개설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5-26
첨부파일
시네마테크 부산은 영화에 대한 이해와 영화 보기의 즐거움을 위한 '영화 아카데미' 과정을 2년에 걸쳐 마련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영화 아카데미'는 기존에 이루어지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 중 영화 이론 과정을 체계화하여 단계적인 교육을 위해 기획되어 커리큘럼은 '영화 개론', '영화감독 초빙 특강', '영화비평', '한국 및 세계영화사', '영화분석', '영화 감독론' 등의 6개 과정을 1년에 3과정씩 개설할 예정이다.

특히 '영화 아카데미' 과정은 시네마테크의 영화 상영 본연의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영화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첫 강좌 '영화개론'은 영화 이해의 첫 걸음으로 6월14일부터 7월8일까지 4주에 걸쳐 매 주말에 열린다.

이 강좌는 "19세기 말에 시작되어 불과 100여 년의 역사를 지닌 영화가 어느 예술 장르보다 더 친근하게 현대 도시인의 삶 속에 뿌리를 내리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에 대한 궁금증의 답변을 찾아가는 과정으로 마련된다.

동의대학교 영화학과 김이석 교수가 강의를 맡으며, 총 8강에 걸쳐 '영화의 탄생', '편집의 발견과 영화문법', '영화의 시대반영', '영화
존재론에 대한 고찰' 등의 주제를 다룬다.

수강신청은 홈페이지(http://cinema.piff.org)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ctp99@chol.com으로 보내거나, 시네마테크 부산을 방문하여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문의 051-742-5377

한편 이번 수강생은 6월14일까지 선착순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일반 6만원 회원 5만원이다.

출처:뉴시스(2008.5.26.)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