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부산남부교육청, 토요 휴무일 ''숲 체험 걷기 한마당'' 행사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부산남부교육청, 토요 휴무일 ''숲 체험 걷기 한마당'' 행사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6-23
첨부파일
부산시남부교육청(교육장 이상락)이 6월 28일 오전 지역 내 교육가족인 유·초·중학생, 학부모 및 교사 350여명과 함께 이기대에서 '숲 체험 걷기 한마당' 행사를 한다.



숲 체험 걷기 한마당 행사는 남부교육청이 토요 휴무일에 맞춰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이기대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걷기활동과 함께 숲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의 가치를 새롭게 느껴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 더불어 바쁜 삶속에서 잠시나마 부모와 자식, 그리고 선생님 간에 여유로운 대화를 통해 새로운 가족애와 사제지간의 情도 느껴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기대공원의 숲길을 따라 걸어가면서 6개 지역에서 '야생화관찰', '수목관찰', '이기대의 자연생태 해설', '반딧불이 서식지관찰', '수목명패달기' 등과 같은 전문가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



평소 무관심하게 지나쳤던 숲이 가지고 있던 신비한 자연의 섭리를 느끼고 배울 수 있으며, 공원 정상에서는 자연친화적인 만들기 행사로 '여치 만들기', '꽃 만들기', '갯강구 만들기'와 같은 즐거운 풀잎공작놀이가 준비돼 있다.



숲 체험 걷기 코스는 약 2.8㎞의 거리를 걸어가면서 중간 중간 게릴라성 행사를 만나게 되는데 전체 소요 시간은 2시간 30분정도이다.



출처:뉴시스(2008.6.22.)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