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방학특별프로그램 운영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방학특별프로그램 운영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7-14
첨부파일
부산시 사하구 을숙도에 있는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초등학생과 가족 등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곤충관찰과 갯벌관찰, 식물관찰, 하구답사, 조각목공예, 짚풀공예(1회) 등 자연학습프로그램을 비롯해 매일 운영되는 실내체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주니어 레인저 양성교실, 단체를 대상으로 한 맞춤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곤충관찰과 갯벌관찰, 식물관찰 등 3개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이 낙동강하구의 다양한 생물자원을 이용해 교실에서 배웠던 것들을 직접 확인하면서 생태에 관한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또 `낙동강하구답사' 프로그램에서는 삼각주 지형의 전문가인 반용부 교수와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낙동강 하구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이밖에 짚풀공예와 목공예 프로그램은 자연을 사랑하면서 함께 호흡했던 우리 조상들의 지혜와 생물자원 활용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http://wetland.busa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51-209-2056)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연합뉴스(2008.7.14.)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