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부산시립도서관과 10개 지역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부산시립도서관과 10개 지역도서관, 여름독서교실 운영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7-14
첨부파일
부산시립시민도서관과 10개 지역 도서관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는 즐거움과 올바른 독서태도를 길러 독서의 필요성과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독서생활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7월 28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 교실은 독서 및 독서감상문 작성, 독후연극, 독서치료, 독서퀴즈, 독서 감상화 그리기, 정보활용 교육, 좋은 책 고르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초등학생들은 독서의 깊이와 사고의 확산에 지도가 절실히 필요한 4·5학년 중심으로 진행한다.



또한 책 읽는 즐거움과 도서관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혜를 갖게 하고, 책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놀이와 활동으로 아이들의 세계를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경험으로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직접 자료를 찾아 새로운 사실을 보고 느끼며, 도서관 생활화를 통해 올바른 독서습관을 기르고 도서관을 더욱 즐겁고 친밀한 체험공간으로 인식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 참여에 대한 문의는 부산시립시민도서관(http://www.siminlib.go.kr) 열람과 어린이실 051-810-8281, 8284로 하면 된다.



출처:뉴시스(2008.7.13.)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