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광역시 남구 평생학습센터 로고

희망과 밝음 오륙도 | 평생학습도시, 부산남구
전체메뉴
 
메뉴

  1. 홈
  2. 열린광장
  3. 평생학습 소식

평생학습소식

부산 방학맞아 다양한 ''여름캠프'' 상세 내용으로 글쓴이 등록일 첨부파일 구성된 표
부산 방학맞아 다양한 ''여름캠프''
글쓴이 관리자 등록일 08-07-15
첨부파일
부산지역에서 중.고생들을 위한 금연캠프와 과학체험 교실, 논술캠프 등 다양한 여름캠프가 열린다.



부산시교육청은 흡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함지골청소년수련관에서 건강과 금연을 주제로 '청소년 건강 지킴이 금연캠프'를 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17일까지 열리는 이번 캠프에서는 부산지역 중.고교 흡연학생 478명이 참가해 금연침 시술, 금연클리닉, 금연 퍼포먼스, 분임토의 등을 통해 금연 의지를 다진다.



부산시학생교육원에서는 17∼18일 교육원 강당에서 '외국인자녀를 위한 우리전통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에 거주하는 외국인자녀, 새터민자녀, 다문화가정자녀 등 중.고생 34명이 참가해 궁도, 풍물, 전통예절,
동래학춤 등 우리의 전통문화체험과 함께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레크리에이션과 금정산 사적지 답사에 나선다.



부산시어린이회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내달壙?매주 토요일에 초등학생 3∼6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족과학체험교실'을 연다.

이번 체험교실은 전시물을 체험하면서 퀴즈를 푸는 퀴즈체험교실, 생활과학과 매직쇼를 통해 과학원리를 학습하는 과학실험교실, 발명 이론과 실기를 공부하는 발명교실, 만들기를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만들기교실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홈페이지(http://childpia.kr)를 통해 매회 40명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는다.



오는 19∼22일 부산학생교육원에서는 '2008 하계 고등학생 논술 캠프'가 열린다.

일반계고 3학년 180명(인문 100명, 자연 80명)이 참가 예정인 이번 캠프에서는 논술전문 지도교사 28명이 강의에 나서 첨삭지도를 중심으로 한 실전 논술 학습과 함께 대학별 출제유형을 전망한다.



이 밖에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는 내달 11∼16일까지 초등생 및 시설아동을 초청해 놀이와 영상학습이 접목된 어린이 영화캠프를 열고, 부산시립미술관은 내달 1∼8일 학부모와 초등학생이 한 조로 참여하는 '아동미술교육강좌'와 '어린이판화강좌'를 운영한다.



출처:연합뉴스(2008.7.15.)

목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