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남구신문 > 다복동

다복동

다복동 (문현2동 범양레우스 경로당 개소 등 6건)정보를 제공하는 표 - 글번호, 발행년도, 월, 호수, 제목로 구성된 표입니다.
문현2동 범양레우스 경로당 개소 등 6건
작 성 자 문화미디어과 등록일 2023/09/18/ 조   회 42
첨부파일
문현2동 범양레우스 경로당 개소
 남구는 지난 8월 21일 어르신들의 여가활용과 소통공간을 위해 문현2동 범양레우스 아파트 경로당을 개소했다. 범양레우스 경로당은 충분한 휴식공간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영환 범양레우스 경로당 초대 회장은 "우리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이 되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에어! 오륙도 크리에이터
남구청장 인터뷰
 남구 진로교육지원센터 학생 동아리 `온에어! 오륙도 크리에이터' 회원 12명은 지난 7월 27일 남구청장실을 방문해 남구청장 인터뷰를 실시했다. 인터뷰어 8명, 촬영부 4명 등 초등학교 5∼6학년으로 구성된 인터뷰 참여단은 "구청장이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더 나은 남구를 만들기 위한 계획은 무엇인가요?" 등 인터뷰를 진행했다. 또한 `탕수육 부먹 vs 찍먹' 밸런스 게임을 제안하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인터뷰를 끝마쳤다. 남구진로교육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교육과 진로체험지원 전담기구로 직업체험, 진로특강 등 활발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 입소
 남구는 지난 7월 31일 감만창의문화촌에서 어린이 원어민 영어캠프 입소식을 개최했다.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프는 초등학교 4∼6학년 50명을 대상으로 1일 6시간 주 30시간 운영됐으며, 영어 소통능력 향상을 위한 영어 말하기 등 활용 기회 중심 교육과 다채로운 스토리 활용을 통한 사고력, 창의력 함양을 위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경로당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대한노인회 남구지회(지회장 조용광)는 지난 8월 17일 경로당 회장, 총무 등 170명을 대상으로 2023 경로당 핵심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보조금 집행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고령 소비자의 디지털 격차해소 및 노인학대예방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고, 주요 사례 중심의 교육과 동영상 및 질의응답식 강의로 진행됐다. 또한 경로당 운영 및 회계관리,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대처방안, 노인학대 인식 제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정 아카데미 `드림투게더'
 남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8일 부산조정협회의 지원으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한 조정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아동 25명이 참여했으며, 실외 조정과 실내 조정, 모터보트 체험 등 다양한 체험으로 진행됐다.
영양 체험활동 `발효야 놀자'
 남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8월 3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을 위한 아동 영양 체험활동을 추진했다. 아동의 식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고 발효음식에 대해 친근감을 가지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 이 프로그램에는 아동 26명이 참여했으며,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됐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