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정소식

home 부산남구신문 > 구정소식
  • facebook
  • twitter
  • print
구정소식 (남구청장 신년사)정보를 제공하는 표 - 글번호, 발행년도, 월, 호수, 제목로 구성된 표입니다.
남구청장 신년사
작 성 자 문화체육과 등록일 2017/01/26/ 조   회 632
첨부파일

 존경하고 사랑하는 30만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빕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해를 돌이켜보면, 영국의 브렉시트(Brexit)와 국회의 대통령 탄핵 소추 의결, 한진해운 사태 등 내·외적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해였습니다.


 


2016년 구민과 함께 이룬 성과


 이러한 여건 하에서도 해양산업클러스터법의 국회통과와 우암1·2 재개발구역에 이어 감만1구역이 뉴스테이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어 침체된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으며 대연천 생태하천 1차 공사 준공과 용호지구 우수저류시설 준공, 용호부두 친수형 방파제 준공, 장애인 복지관 증축 등 누구나 살고 싶은 일류행복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참으로 뜻 깊고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행정자치부 주관 재정조기집행 평가에서 5년 연속 전국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37개 부문의 표창과 3억 6천만원의 상사업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2017년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총력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미국 중심의 무역정책과 유럽 경제의 불확실성, 1,300조원이 넘는 가계부채 등으로 올 한해도 세계경제와 국내경기의 불황이 이어져 서민 경제는 물론 복지사각 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의 삶이 더욱 힘들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한해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구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구정역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복지 남구 구현
 부경대 인근에 청년 창업과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남구 대학로 청년창조발전소를 건립하고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시공업체와의 일자리 지원 MOU 체결과 시니어클럽 활성화, 취약계층 재정지원 등 일자리를 더욱 확충하겠습니다.
 대연중앙시장과 남광골목시장을 전통시장으로 등록하고 기존 전통시장은 시설 개·보수와 이용 활성화를 통한 전통시장 육성에도 더욱 힘쓰겠습니다.
 기초수급 가정과 무의탁 노인세대, 위기아동 가정 등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과 행복나누기 사업 등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여 더불어 사는 복지 남구를 만드는 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실내 빙상장 건립 등 미래기반 구축
 대연동 현 민방위교육장 부지에 보건소와 민방위교육장을 갖춘 남구 복합청사와 백운포 체육공원에 남구 실내 빙상장을 조기에 착공하여 2018년 상반기까지 사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엔기념공원, 유엔평화기념관, 일제강제동원역사관과 연계하여 UN기념공원 주변 가로에 유엔군 참전과 평화를 상징하는 `유엔참전 기념거리 조성사업'을 오는 9월까지 마무리하여 유엔평화문화 특화사업을 완수하겠습니다.


 


쾌적한 주거환경 문화 조성
 감만·우암지역의 뉴스테이 사업을 포함한 재개발·재건축 사업과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일제강점기 우암동 소(牛) 수탈현장을 복원하는 문화복합형 주거환경관리 사업과 소막마을 새뜰마을사업 등 문화와 복지가 어우러지는 쾌적한 주거환경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친환경 녹색도시 및 글로벌 해양테마 파크 육성
 대연천 생태하천 복원, 문현동 생태숲 조성과 함께 용당동 구(舊) 쓰레기 소각장 부지에 무제등 소공원을 조성하는 등 사람과 자연이 어우러진 녹색도시 조성에 노력하는 한편, 오륙도와 이기대, 신선대 등의 천혜의 해안절경과 오륙도 스카이워크, 이기대 자연마당 등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용호만, 오륙도, 백운포, 신선대 일원을 남구만의 특화된 "글로벌 해양테마 파크"로 육성해 나갈 것입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2017년 새해에도 오직 30만 구민 모두가 행복한 "활기찬 도시, 살기 좋은 남구 건설"을 위해 저를 비롯한 남구 700여 전 직원은 창의적인 사고와 뜨거운 열정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일류행복도시 남구를 위한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올 한해도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 다 이루시고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 친지와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ㅣ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5점(매우만족)
  • 4점(만족)
  • 3점(보통)
  • 2점(불만)
  • 1점(매우불만)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