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정소식

home 부산남구신문 > 의정소식
  • facebook
  • twitter
  • print
의정소식 (시의원 새해인사)정보를 제공하는 표 - 글번호, 발행년도, 월, 호수, 제목로 구성된 표입니다.
시의원 새해인사
작 성 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1/05/ 조   회 73
첨부파일
시의원 새해인사

조상진 시의원(남구1)
 존경하는 26만 남구민 여러분!
 2024년은 갑진년 청룡의 해입니다. 용은 아시아 문화에서 지혜와 힘 그리고 번영을 상징하는 중요한 생명체로 여겨지고 푸른색은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메시지로 상징되는 만큼 올해는 구민 여러분께 긍정적인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힘겨운 시기를 함께 극복한 것에 감사드리며, 민생 회복과 지역 경제를 위해 용당우암감만선 신설, 산업은행 본사 부산 유치, 구민 안전을 위한 보행환경 개선, 우암동 도시숲 정비 등 실생활에서 겪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훗날 부끄럽지 않은 시의원으로 남기 위해 스스로를 채찍질하고 더 가깝게 소통하고 협력해 더 나은 부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 부산시 남구를 대표하는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건강한 삶으로 모두가 행복한 남구를 위해 실질적인 정책을 만들고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정태숙 시의원(남구2)
 희망찬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예부터 풍요로움, 권위와 힘을 상징하는 푸른 용의 해를 맞아 새해에는 주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 풍요로움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제9대 시의회가 개원되고 부산교육을 이끌어갈 백년지대계의 초석에 힘을 보태고자 교육위원으로 활동한지 1년 6개월이 지났습니다. 부산시민과 학부모님께서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크고 작은 지역과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였으며, 현장에서 문제의 답을 찾고 부산시민, 학부모님의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하고자 최선을 다해 뛰었습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 여파와 치솟는 물가, 저성장과 양극화 위기 등 혹독한 민생 한파가 우리 삶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만, 우리 민족이 늘 위기와 격변 속에서 성장하고 더욱 강해져 온 것처럼 이 위기도 헤쳐 나갈 것입니다. 제가 그 중심에 서서 주민 여러분의 어려운 민생 현안을 해결하고, 부산이 더 살기 좋은 지역으로 거듭나도록 분발하겠습니다.

성현달 시의원(남구3)
 존경하는 남구주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청룡의 해 갑진년이 밝았습니다.
 또 다시 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되는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언제나 시작은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합니다.
 지난 한해를 돌아보니 주민 여러분과 함께 이룬 여러 성과들이 주춧돌이 되어 우리 남구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남구는 구민 여러분께서 마음과 뜻을 하나로 모아 주시기에 미래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한 채 `변화하는 남구, 세계가 찾는 도시 남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언제 어디서나 시민과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여러분의 든든한 대변인이 되겠습니다. 또한 선제적이고 예방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광명 시의원(남구4)
 2024년은 청룡의 해로 예로부터 청룡은 가정의 복을 기원하고 모든 재앙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는 고귀한 존재로 여겨졌습니다. 청룡의 기운을 받아 올 한 해 남구 주민들 모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며, 행복하고 기쁜 일만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는 많은 도전과 기회를 안겨주었습니다. 부산은 2030 세계박람회 유치 도전과 실패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중요한 경험을 하였습니다. 너무나 아쉬운 결과이지만, 그간의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부산 시민들의 노력은 부산의 큰 자산이자 미래를 위한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새해에는 고물가, 고금리로 힘든 지역 경제의 안정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기입니다. 부산의 미래 먹거리 산업 발굴과 부산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산시의 추진 사업을 부산시의회가 함께 검토하며,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남구 발전을 위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목록

만족도조사 ㅣ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5점(매우만족)
  • 4점(만족)
  • 3점(보통)
  • 2점(불만)
  • 1점(매우불만)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