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동네 이야기

home 부산남구신문 > 우리동네 이야기
  • facebook
  • twitter
  • print
우리동네 이야기 (해양수산데이터산업협회 쌀 기부 등 9건)정보를 제공하는 표 - 글번호, 발행년도, 월, 호수, 제목로 구성된 표입니다.
해양수산데이터산업협회 쌀 기부 등 9건
작 성 자 문화미디어과 등록일 2023/05/01/ 조   회 57
첨부파일
해양수산데이터산업협회 쌀 기부
 한국해양수산데이터산업협회는 지난 4월 14일 창립총회 및 창립기념식을 축하하는 화환 대신 받은 쌀 1,700㎏을 남구에 전달했다. 김상우 회장은 "시작을 알리는 창립총회를 축하해주는 쌀으로, 이웃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인 기부와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랑의 치킨 25마리 기탁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서면점(대표 강정호)과 대연SK뷰상가번영회(회장 남성진)은 지난 4월 13일 공동생활가정 6개소 아동을 위한 치킨 25마리(54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부산서면점과 대연SK뷰상가번영회 회원들은 올해도 계속하여 소외된 취약계층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애인협회 `피톤치드 힐링나들이'
 남구장애인협회(회장 정찬용)는 지난 4월 7일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160명의 참여로 `피톤치드 힐링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제43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추진됐으며 앞으로도 혼자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문수사 국수 공양
 문수사(주지 지원스님)는 지난 4월 12일 지난달에 이어 어르신들을 위한 `국수 무료 공양'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 및 문수사 신도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4월부터 월 2회(매주 2, 4주 수요일) 국수 공양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자장경로당 맞춤 물품 지원
 남구는 지난 4월 14일 문현2동 자장경로당의 노후 냉장고 교체 등 맞춤형 물품지원했다. 자장경로당 개선사업은 문현동 일반근린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공동화장실과 경로당 시설개선을 통해 화장실 이용 불편함을 해소하고 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마을부녀회 줍깅데이 개최
 남구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영실)는 나사함발달장애인복지관(관장 김유라) 발달장애인과 함께 지난 4월 12일 탄소중립실천 줍깅데이(조깅하며 쓰레기 줍기)를 실시했다. 최영실 부녀회장은 "발달장애인이 함께해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으며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BPA,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지원
 남구는 지난 3월 28일 ㈜hy(한국야쿠르트) 부산지점(지점장 김영식)과 `중장년 1인 가구 밀키트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중장년 1인 가구 밀키트 지원 사업'은 고독사 위험이 있는 중장년 1인 가구 85가구에 밀키트·유제품·컵과일 등을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부산항만공사 사회공헌사업비 1500만원과 남구만의 모금 사업인 `오륙도 5,600원 희망 나눔' 특화 사업비로 추진되며, 월 2회 대상가구에 배달되는 유제품(윌)과 하루과일은 ㈜hy가 무상 지원한다.

방명규씨 짜장라면 100박스 전달
 남구에 거주하는 개인기부자 방명규씨는 지난 4월 3일 짜장라면 100박스(240만원 상당)을 남구에 전달했다.
 방명규씨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날 기탁된 성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및 복지시설에 배분될 예정이다.

문현1동 `착한 텃밭' 추진
 문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희자) 위원들은 지난 4월 21일 `착한 텃밭'에 모여 잡초를 뽑고 거름을 주는 복토 작업을 진행했다. 폐가철거부지를 활용한 `착한 텃밭'은 매년 가을 고구마를 수확하여 저소득층에 전달하는 문현1동 특화사업이다.
 김희자 위원장은 "폐가 철거 부지를 활용한 착한 텃밭 조성으로 쾌적한 마을 만들기는 물론 저소득층을 위한 농작물을 재배·수확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목록

만족도조사 ㅣ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 5점(매우만족)
  • 4점(만족)
  • 3점(보통)
  • 2점(불만)
  • 1점(매우불만)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