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민원24』 서비스 이용 안내 | |||||
---|---|---|---|---|---|
작 성 자 | 문현3동 | 등록일 | 2018/04/11/ | 조 회 | 218 |
첨부파일 | 민원24서비스이용안내문.jpg (176 kb) | ||||
「민원24」란 행정기관의 방문 없이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편리하게 안내/신청/열람/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민원포털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방법 ▷ 준비사항 - 검색창에 민원24 검색 또는 주소창에 www.minwon.go.kr 입력 - 회원가입하기 - 은행(우체국 등)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등록하기 ❍ 이용혜택 ▷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또는 사무실에서 언제든지 신청가능 ▷ 수수료 면제 또는 감면으로 비용 절감 ※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본인 소유), 지적도 등 발급수수료 무료 ❍ 제공서비스 ▷ 민원발급 및 신청, 안내 등 5,000여종 ▷ 생활민원 일괄서비스 : 다수의 관련 민원을 묶어 한번에 신청․처리 ※ 이사, 사망, 자동차, 부동산, 취업ㆍ창업분야 등 ▷ 진위확인서비스 : 인터넷발급문서 진위확인, 주민등록증 진위확인 등 ☎ 민원24콜센터 1588-2188 (상담시간 평일 09:00∼18: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