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home HOME > 행정복지센터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facebook
  • twitter
  • twitter

헌장명

  • 감만1동 행정서비스 헌장

헌장내용

  • 감만1동 전 직원은 신속·정확·공정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민등록 등·초본은 즉시 발급처리하고, 기타 다른 FAX 민원 증명 민원도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근무시간내 방문이 곤란한 민원은 전화로 민원증명을 신청할 경우 근무시간 후 당직시간 종료시 까지 교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의 프로그램은 지식층의 고견을 들어 실질적인 주민들의 여가선용 등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소외된 이웃과 더불어 사는 복지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이행기준

  • 민원처리는 법정시간보다 단축하여 민원인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동일한 사무로 재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복사기 및 FAX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민원용봉투및 음용수와 컵을 항상 비치하겠습니다
  • 복지상담실을 활용하여 개별적 복지욕구를 충분히 경청하고 저소득 주민들의 어려움을 성실히 상담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각급 단체와 협조하여 행복나누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연1회 이상 저소득 모범 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거동불편 민원택배제』를 운영하여 거동이 불편한 1,2급 장애인에 대하여 민원서류 발급을 전화로 신청 받아 가정까지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운영 내실화를 위해 연1회 이상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익년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1일 1회 이상 관내순찰을 통하여 자체처리가 가능한것은 즉시 처리하고,구청에 연계 처리 할 사항은 1시간 이내 해당부서에 통보하겠습니다
  • 주민 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구청과 연계하여 처리하고, 추진상황을 유선 및 문자메세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도로변의 초화,수목등을 식재하고, 각급단체와 함께 간선로변의 환경정비 실시 및 방역활동의 지속적 실시로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