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HOME >
행정복지센터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헌장명
헌장내용
- 우리대연1동 직원은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행정서비스의 최고가치로 인식하고 고객인 동민 여러분께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인사로 내 가족처럼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 친절,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가능한 모든 정보나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편을 끼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하고 보상할 것이며 고객의 모든 의견은 겸허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행기준
- 모든 민원을 신속,공정 친절하게 처리하여 주민의 민원 불만 사항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1,2급을 대상으로 『 즉시발급민원은 4근무시간 이내 』『어디서나 민원은 8근무시간 이내 』에 배달해 드림으로써 불편을 덜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1회이상 관내 순찰을 실시하여 자체처리가 가능한 것은 즉시 처리하고 구청에서 처리할 사항은 즉시 통보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은 연 1회 주민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효율적 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는 아름다운 마을과 정이 넘치는 마을 만들기의 시책을 적극 개발하여 추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