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서비스헌장

home HOME > 행정복지센터소개 > 행정서비스헌장
  • facebook
  • twitter
  • twitter

헌장명

  • 문현2동

헌장내용

우리 문현2동 직원은 고객만족.감동을 행정서비스의 최고가치로 인식하고 고객인 동민여러분께 보다 질 놓은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을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인사로 내 가족처럼 반갑게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모든 민원을 신속·친절·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가능한 모든 정보나 자료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불친절하거나 잘못된 업무처리로 불편을 끼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하고 보상할 것이며고객의 모든 의견은 겸허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이행기준

  • 고객의 민원을 보다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기기조작불가 등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법정시간보다 단축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이행하겠습니다.
  • 1일 1회이상 관내순찰을 통하여 주민불편사항과 환경정비대상 을 점검하고 주민 신고 및 건의하는 생활불편사항이나 요구사항(청소, 교통,도로, 보안등, 복지등)중 자체처리가 가능한 것은 즉시 처리하고 구청에 중계처리 할 사항은 1시간이내 해당부서에 통보하겠으며, 추진상황을 휴대폰 문자메세지 등으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깨끗하고 살기편한 마을조성을 위해 지역여건에 맞는 특별한 시첵(주택가나 도로변 화단조성, 주민화합잔치, 행복나누기운동 전개 등)을 1가지 이상 적극 개발하여 추진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운영 내실화를 위해 고객 의견수렴을 연 1회 이상 실시 하겠으며, 매년 3개이상의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