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상담전화 소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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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 성 자 | 보건소 | 등록일 | 2016/04/04/ | 조 회 | 5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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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연은 개인의 건강에 중요한 위협 요인일 뿐만 아니라 막대한 직·간접적인 비용을 유발함으로써 사회·경제적으로 큰 부담요인이 됩니다. 이에 흡연으로 인한 각종 질병발생을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전 국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개인의 금연성공뿐만 아니라 전체 흡연자와 일반대중에게 금연을 적극적으로 촉진시키기 위해 정부와 전문가 그룹에서는 다양한 금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금연상담전화 (quitline)의 경우 이미 1980년대 중반부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유럽 각국 등에서 활성화 되어 사업의 필요성과 운영의 효과를 입증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양질의 금연상담 제공을 위하여 금연상담전화간 콘소시엄을 구축하고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2006년 4월부터 금연상담전화서비스(1544-9030)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일반인 누구에게나 금연과 흡연예방을 위한 정보제공은 물론 전문 금연상담사가 흡연자에 대하여 금연의지확인, 금연결심, 금연실천, 금연유지 등의 단계별 금연상담을 1년간 프로그램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SMS문자서비스, 이메일 서비스 등의 다양한 상담 채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