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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시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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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분야별 추진내용
  • 주민이 편리한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
    •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확대
    • 생애주기별 원스톱 서비스 확대
    • 디지털 민원 환경 이용 활성화를 통한 구비서류 감축
    • 민원 정보 수시 현행화 및 이용 편의 향상
  • 수요자 중심의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
    • 민원 처리 절차 준수
    • 원스톱 방문 복합민원의 신속 처리
    • 주민의 생명ㆍ안전 관련 긴급민원 처리체계 확립
    • 민원인 권익 보호 강화
  • 모두를 배려하는 포용적 민원 서비스 강화
    • 민원 취약계층 포용적 서비스 확대
    • 모두가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
    • 쾌적하고 편리한 국민행복민원실 조성
  • 민원서비스 개선 및 역량 제고
    • 주민 체감 민원제도 개선
    •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준비
    • 민원 공무원 역량 제고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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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하기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 담당자 : 이설현
  • 전화번호 : 051-607-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