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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편의시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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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분야별 추진내용
  • 국민생활 속 보다 나은 정부 실현
    • 맞춤형 원스톱서비스 확대
    • 주민불편 민원 및 행정제도 개선과제 발굴
    • 자치법규에 근거한 자치민원 관리
  • 주민의 민원부담 완화
    • 민원처리 기준표 관리 강화
    • 행정정보공동이용 활성화
  • 주민눈높이에 맞춘 민완환경 조성
    •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확대
    •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
    • 주민이 편안한 민원환경 조성
  •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 민원처리 절차의 준수
    • 복합민원의 신속처리
    • 민원인 권익보호 강화
    • 불만민원 · 특이민원 대응
  • 민원행정 역량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
    • 민원공무원 역량강화로 민원서비스 제고
2018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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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부서 : 민원여권과 고객만족팀  
  • 담당자 : 박윤희
  • 전화번호 : 051-607-4262